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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A R K E T I N G
목표 시장 선정(Targeting) 03
목표 시장 선정의 의미와 필요성
시장세분화가 기회가 있을 만한 시장을 찾는 과정이라면, 타기팅은
시장을 복수의 세분 시장으로 나눈 다음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시장을
선택하고 그 시장의 매력도를 평가하여 목표 시장을 선택하는 전략적
과정입니다. 시장세분화에서 고려해야 하는 조건들이 목표 시장 선
정을 위한 평가 기준이 되고, 이런 평가를 통해 시장을 선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평가를 위한 기본적인 요인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
다. 세분 시장 요인과 경쟁 요인, 기업과의 적합도가 바로 그것입니
다. 이런 요인들을 바탕으로 시장을 목표로 삼을지를 판단할 수 있습
니다.
구분 평가 요인
세분 시장 요인 규모, 성장성, 수익성
경쟁 요인 핵심 경쟁자, 주변 경쟁자, 잠재적 경쟁자
기업 적합도 사업 목표, 자원, 마케팅믹스
세분 시장의 매력도 평가 요인
94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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