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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장 | 마케팅의 시작은 시장의 이해부터 42
첫째마당 01 | 왜 환경 분석이 중요한가 43
생존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환경 분석 43
시장과 고객 거시 환경 분석: PESTE 분석 44
그리고 미시 환경 분석: 3C 분석 50
마케팅 시장조사 기법 63
전략의 이해 | 3장 | 핵심 고객의 마음에 자리 잡는 방법 68
01 | STP 전략의 원형 69
인간의 역사와 함께하는 STP 69
02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72
소비자의 입맛대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72
시장세분화의 의미와 필요성 74
시장세분화 기법 79
세분화 변수의 복합적 사용 89
시장세분화를 위한 조건 91
03 | 목표 시장 선정(Targeting) 94
목표 시장 선정의 의미와 필요성 94
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전략 특화 96
04 | 포지셔닝(Positioning) 103
포지셔닝의 요건 103
포지셔닝과 가치 제안의 의미 107
| 4장 | 마케팅믹스 레시피 만들기 114
01 | 4P믹스의 원형과 진화 115
마케팅을 심플하게 바라보는 관점, 4P 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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