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
P. 3

| 2장 | 마케팅의 시작은 시장의 이해부터                         42
                   첫째마당                   01 | 왜 환경 분석이 중요한가                              43
                                         생존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환경 분석                          43
                   시장과 고객                거시 환경 분석: PESTE 분석                               44

                   그리고                    미시 환경 분석: 3C 분석                                 50
                   마케팅                   시장조사 기법                                          63

                   전략의 이해                | 3장 | 핵심 고객의 마음에 자리 잡는 방법                       68


                                          01 | STP 전략의 원형                                 69
                                         인간의 역사와 함께하는 STP                                 69


                                          02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72
                                         소비자의 입맛대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72
                                         시장세분화의 의미와 필요성                                   74
                                         시장세분화 기법                                         79
                                         세분화 변수의 복합적 사용                                   89
                                         시장세분화를 위한 조건                                     91


                                          03 | 목표 시장 선정(Targeting)                        94
                                          목표 시장 선정의 의미와 필요성                               94
                                          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전략 특화                             96


                                          04 | 포지셔닝(Positioning)                         103
                                          포지셔닝의 요건                                       103
                                          포지셔닝과 가치 제안의 의미                                107


                                         | 4장 | 마케팅믹스 레시피 만들기                            114

                                          01 | 4P믹스의 원형과 진화                              115
                                          마케팅을 심플하게 바라보는 관점, 4P                          115
















     마케팅무따기-최종.indd   7                                                                        2019-08-07   오후 2:37:11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