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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별적 마케팅

                                        기업이 하나 혹은 여러 세분 시장을 공략하기로 결정했다면 각 세그
                                        먼트별로 다른 상품을 기획합니다. 세분 시장에 맞게 상품을 기획하

                                        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준비하여 각 시장에서 더 높은 수익과 강
                                        력한 포지션을 갖게 됩니다. 복수의 목표 시장 접근법인 차별화 전략

                                        은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할 수 있고 각 세분 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합니다. 각 세분 시장 구분이 명확한 경우에 쓸 수

                                        있는 전략으로, 고객 인식에 유리하나 마케팅믹스가 복잡해지고 그에
                                        따라 비용이 과다하게 들어 수익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생활용품 기업 중 하나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생
                                        활용품, 음료 등의 큰 카테고리에서 더 세분화된 시장으로 여러 브랜

                                        드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각 브랜드는 시장세분화 변수에 따라 구분된
                                        아이템들을 각각의 차별화된 포인트를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합니다.

                                        세제 하나만 보더라도 한입세제, 테크, 수퍼타이, 피지와 같이 네 가지
                                        상품 라인을 가지고 있고, 여기에 세탁기 형태별, 제형별, 용량별, 취

                                        급 유통점 형태 등에 따라 세분화하여 생산·유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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