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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A R K E T I N G


                   포지셔닝(Positioning)                                                   04













                                        포지셔닝의 요건



                                         1  차별화 마케팅과 포지셔닝

                                        포지셔닝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있는데,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가’
                                        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시장에서 차별화를 한다는 것

                                        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고민과 연구가 필요합니다. 앞
                                        서 세분 시장을 나누고 목표로 삼을 시장을 선정했다면 시장 여건에

                                        따라 비차별적, 차별적, 집중적 마케팅 중 어떤 마케팅을 할 것인가
                                        를 결정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시장은 이미 공급 과잉 상태이

                                        고, 새로운 것이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통적인 방법의 차별
                                        화 방법이 가장 쉽지만 이미 시장에서는 익숙한 방법이기 때문에 눈

                                        에 띄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에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여 경쟁 우위를 선점하는

                                        것이 차별화 전략이고, 이 차별화 전략을 위해 필요한 과정이 포지
                                        셔닝이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차별적 요소를 찾는 것이 이 과정

                                        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마케팅을 이루는 가장 기본인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에서 그 방법을 찾습니다. 여기에

                                        사람(People)이나 프로세스(Process), 물리적 근거(Physical Evidence)
                                        등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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