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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다. 대중 시장에서 큰 규모를 가진 회사가 프리미엄 상품을 생산하

             려다가 매스 시장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서로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는 가정하에 시도할 테지만 시장은 뜻대로 돌아가지 않을 가능

             성이 큽니다.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자동차 시장입니다. 대중 브랜드들뿐

             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 경쟁도 치열합니다. 과거 일본의 토요타와
             혼다, 니산 등이 성공적인 대중 브랜드 진출에 힘입어 앞다퉈 프리미

             엄 브랜드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여전히 독일 3사에 밀려 점유율이 높
             지 않은 상황입니다.






             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전략 특화



             시장을 세분화하여 목표 시장으로 삼는 방법은 시장과 상품의 상태에
             따라 성격이 달라집니다. 이를 타깃 시장 패턴이라 합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카 브랜드인 페라리는 슈퍼카 시장에서만 활동하고 있습니다.
             물론 시대의 흐름에 따라 최근 SUV를 생산하겠다고 밝혔지만 SUV

             상품을 내놓기 전에 사용한 타기팅 전략은 상품과 시장 현황을 고려
             하여 한 가지만 공략하는 전략인 단일 세분화 집중 전략이었습니다.

             이렇듯 시장과 상품을 기준으로 여러 가지 목표 시장 선정 전략이 나
             올 수도 있습니다.

             흔히 글로벌 호텔 그룹들이 선택적 특화 전략을 사용합니다. 럭셔리
             호텔부터 비즈니스호텔까지 브랜드를 세분화하여 다양한 세분 시장

             을 공략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각 호텔 성격에 맞는 브랜드, 고객, 커
             뮤니케이션 전략을 세워야 하기 때문에 자원이 나눠지고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글로벌 회사들은 규모의 경제를 만들어 이를 만
             회하고 있습니다.





         96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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