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 -
P. 14
지라도, 저 먼 곳에 있는 이상을 향해 모든 것을 감내하고 계속 나아가겠
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 남자가 혼다를 상징하는 흰색 작업복에 흰색 헬멧을 착용하고 혼
다의 미니 모터사이클 몽키를 타고 길을 나선다. 이후 화면이 바뀌면서
남자는 지난 5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터사이클인 슈퍼 커
브, 1960년대 명스포츠카 S500, 고급 스쿠터 골드윙, 경주용 모터사이클,
S2000・ NSX 같은 스포츠카, 혼다의 F1 레이싱카를 차례로 타고 달린다.
마지막에 이 남자는 혼다 엔진을 단 보트를 타고 남미 이구아수폭포 위
쪽에서 폭포 끝을 향해 달린다. 폭포수와 함께 떨어지며 거대한 물보라
속으로 사라지지만, 곧 혼다 브랜드가 선명한 열기구를 타고 하늘을 향
해 솟구쳐 오른다.
이 광고에서는 이룰 수 없는 꿈을 이루기 위해 달려나가는 모습, 그
리고 마지막에 하늘을 향해 솟구쳐 오르는 모습이 무척 드라마틱하게 펼
쳐진다. 혼다가 모터사이클에서 시작해 자동차・비행기에 이르기까지 소
비자에게 더 멋진 ‘탈것’을 제공하기 위해 꿈꾸고 전진해왔다는 것을 어
떤 영상보다 강렬히 나타내준다. 혼다의 기업 모토는 ‘꿈이 갖는 힘 Power of
Dreams ’이다. 창업자로부터 이어져 온 꿈을 보여주고, 그 꿈을 실현해나가
는 데에서 소비자들은 감동을 느낀다.
큰 꿈을 꾸고 초인적으로 밀어붙인 사람들
혁신 기업가이며 실리콘밸리 창업교육기관 싱귤래리티대학의 학장인 피
174 2부 멈추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