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 -
P. 13

4
                                                꿈을 꾸고

                                               뜻을 세운다























                        자동차회사들은 개별 제품에 대한 광고뿐 아니라 단편 영화 스타일의 기

                        업 이미지 광고도 많이 만든다. 자사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하기도 하고,

                        회사의 오랜 역사나 그와 연관된 고객의 삶과 사회・문화를 보여주기도
                        한다.

                           지금까지 본 자동차회사 광고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영국 혼다

                        가 2005년에 내놓은 영상 광고 ‘불가능한 꿈          Impossible Dream ’이다. 유튜브 같
                        은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쉽게 검색되니 한번 감상해보길 권한다.




                           이 2분짜리 영상은 앤디 윌리엄스가 부르는 ‘The Impossible
                        Dream’이 흘러나오면서 시작된다. 소설 《돈키호테》를 원작으로 한 뮤지

                        컬 <맨 오브 라만차>에 나오는 노래다. 아무리 불가능한 꿈을 꾸고 있을



                                                                    4 꿈을 꾸고 뜻을 세운다    173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