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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할 때 투표를 한다든지, 노동시간당 팀 수익을 측정한다든지, 평가
                       를 토대로 보너스를 받는다든지 하는 기준이다. 홀푸드는 회사가 요구

                       하는 관행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한다. 각 점포에 대한 규제가 적을수록

                       더 좋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러면서도 팀의 업무 수행 능력을 집요하
                       리만치 평가하고, 이에 따른 보상을 하는 등의 관행을 만들고 준수하

                       는 이유는 그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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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푸드는 팀의 자질과 서비스 수준을 다양한 측면에서 평가한다.
                       평가는 매달 이뤄지며, 외부 직원이 제품 진열에서부터 조리된 식품의

                       품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에 걸쳐 실시한다. 그 결과를 매장 리

                       더 그룹에서 검토하는데, 궁극적으로 더 나은 점포를 만드는 것이 목
                       표다. 매달 실시하는 정기 평가 외에, 본사 임원이 불시에 매장을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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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 실사도 벌인다.  실사에서는 제품 품질, 서비스, 도덕성 등 300개가
                       넘는 문항을 검토하기 때문에 온종일 걸리며 결과는 매달 모든 매장에
                       게시된다. 이런 맥락에서 보면 매장과 팀이 최선을 다하도록 상당히

                       강한 압박을 주는 문화라 할 수 있다. 홀푸드는 이런 접근방식을 ‘민주

                       적 규율’이라고 부른다. 회사의 관습과 기준 내에서 모든 팀에 자율적
                       인 운영권을 준다는 의미에서다.

                        셋째, 기업의 솔직함과 투명성에 대한 신뢰다. ‘비밀이 없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홀푸드에서는 모든 직원이 회사의 전략과 운영
                       방침에 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전 직원이 기업의 활동 내역은 물론이

                       고 모든 팀의 활동 내역도 상세히 알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각 매장

                       의 실적이 매달 전 직원에게 게시된다. 그와 함께 각 매장의 재정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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