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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고리 내 고가 제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상향 판매upsell와 다른

            카테고리 내 다른 상품군도 사도록 유도하는 교차 판매cross-sell
            를 할 수 있도록 서로 무관해 보이는 제품들 사이의 숨겨진 관

            계를 찾아준다.

               맥주 회사인 AB인베브AB InBev, 종합금융투자 회사인 JP모건

            체이스JP Morgan Chase, 자동차 회사인 토요타의 브랜드 렉서스 등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는 AI를 활용해 최소한의 인력을 투입해

            서 광고를 개발하기도 한다. 버드와이저와 코로나 맥주를 만드

            는 AB인베브는 다양한 방식의 광고 효과를 모니터링한 결과를

            제작팀에 전달해 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 수 있게 한다. JP
            모건체이스는 인간 카피라이터 대신 AI 엔진을 활용해서 디지

            털 배너 광고 문구를 작성했다. 렉서스는 신형 ES 세단에 맞는

            텔레비전 광고를 만들기 위해 지난 15년 동안 고급차 시장을
            중심으로 수상 전력이 있는 광고 캠페인을 분석했다. 그리고 AI

            에게 광고 대본을 100퍼센트 쓰게 한 뒤, 오스카상을 받은 감독

            을 고용해서 광고를 찍었다.

               후방에서 업무를 도와주는 백오피스back office에서만 마켓 5.0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건 아니다. AI는 NLP, 센서, 로봇공학과

            결합해서 마케터가 고객 대면 활동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적용 사례 중 하나가 고객서비스용 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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