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 -
P. 10

이에 우리는 지금이 《마켓 5.0》을 쓰기에 적기라고 판단했

            다. 이제 기업은 마케팅 전략, 전술, 운영에서 첨단기술이 가진
            힘을 최대한도로 발휘해야 한다. 이 책은 또한 스마트 기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창조하자는 소사이어티 5.0Society 5.0으

            로부터 일부 영감을 받았다. 소사이어티 5.0은 수렵 사회, 농경

            사회, 공업 사회, 정보 사회를 지나 우리가 맞게 될 새로운 사회
            적 단계를 가리킨다. 2017년 일본 정부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사회 전반에 활용하여 새로운 사회를 구현함으로써 고령화, 구

            인난, 자연재해, 공해 등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해나가고자 처음

            으로 제시한 범국가적 차원의 성장 로드맵이다. 우리는 기술이
            인류의 이익을 위해 이용되어야 한다는 데 동의한다. 따라서 마

            켓 5.0은 마켓 3.0의 인간 중심성과 마켓 4.0의 기술 중심 요소

            를 모두 포함한다.






            마켓 5.0 시대가 열렸다






            마켓 5.0 시대는 세대 차이, 부의 양극화, 디지털 격차라는 세

            가지 주요 해결과제를 배경으로 한다. 서로 다른 태도, 기호, 행







            026                                         MARKETING 5.0
   5   6   7   8   9   10   11   12   13   1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