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져서 적절한 고객에게 적절한 제안을 하는 데에도 이용할 수

                      있다. 마케터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세그먼츠 오브 원segments
                      of one’ 마케팅이라고도 하는 1:1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구

                      사할 수 있다. 오늘날 그런 전략은 어느 때보다 더 주류로 부상

                      했다.

                        다음과 같은 마켓 5.0의 사례를 생각해보자. 기업은 AI 기계
                      학습을 통해 예측 알고리즘의 도움을 받아 특정 기능을 갖춘 신

                      제품의 성공 여부를 예측해볼 수 있다. 그러면 마케터는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 많은 단계를 건너뛸 수 있다. 이런 예측은 대부

                      분 신제품 출시 후 실시하는 시장조사보다 정확도가 높으며, 많
                      은 시간이 소요되는 콘셉트 테스트 concept test(신제품에 대한 소비

                      자 반응을 조사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통찰력을 얻게 해준다. 예를

                      들어 펩시는 소셜 미디어상에서 나눈 고객과의 대화를 심층 분
                      석하여 정기적으로 신제품 음료를 출시한다.

                        AI는 또 고객 프로필을 토대로 쇼핑패턴을 파악하여 온라

                      인 소매 업체들이 적절한 제품이나 콘텐츠를 추천하게 해준다.

                      추천엔진은 아마존, 넷플릭스, 유튜브 같은 전자상거래 업체들
                      이 다른 디지털 기업들과 차별화를 이뤄낼 수 있는 결정적 수

                      단이다. 고객에 대한 역동적 세분화와 자료 수집을 가능하게 해

                      주며, 과거의 구매이력을 끊임없이 분석해서 고객에게 같은 카







                      029                                 Part 1  우리가 처음 마주한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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