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 -
P. 18

행동패턴을 발견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AI가 뛰어난

            컴퓨팅 능력을 갖추고 있긴 하지만, 오직 인간만이 다른 인간을
            이해할 수 있다. 인간 마케터가 고객 행동의 기본 동기를 거르

            고 해석해야 한다(그림 1.2). 그래야만 하는 이유는 인간으로부

            터 얻는 정보가 맥락적인 한편 모호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노련

            한 마케터가 어떻게 통찰력을 얻고 지혜를 가다듬는지는 아무
            도 모른다. 그리고 기술자는 아직 인간, 즉 휴머니티 차원에서







                 그림 1.2 | 인간이 기술 중심 마케팅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방법






                     기계가 읽을 수                     행동패턴
                       있는 것
                                  행동



                                     태도
                      인간이 읽을 수                    행동의
                         있는 것                    기본 동기
                                     가치















            034                                         MARKETING 5.0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