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 -
P. 19

고객과 연결될 수 있는 기계를 만드는 데 성공하지 못했다.

                        우리는 우리도 어떻게 배우는지 모르는 것들을 컴퓨터에게
                      가르칠 수는 없기에, 마켓 5.0에서 인간 마케터의 역할은 여전

                      히 중요하다. 따라서 마켓 5.0의 핵심 논의는 기계와 인간이 고

                      객 여정 내내 최고의 가치를 선사할 수 있는 지점이 어디인지

                      를 선택하는 문제로 모인다.

                        이 책의 3부에서 이 문제를 자세히 다룰 것이다. 3부(5~7장)
                      는 마케터가 마켓 5.0의 전술적 응용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아

                      보기 전에 그에 필요한 적절한 전략을 알아볼 것이다. 5장은 기

                      업이 첨단 디지털 도구를 활용할 준비가 얼마나 되어 있는지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차세대 기술에 대한 기본 설

                      명이 담긴 6장은 마케터가 첨단 디지털 도구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줄 것이다. 끝으로 7장에서는 새로운 고객 경험 전반에 관
                      한 활용 사례들을 총체적으로 논의한다.
























                      035                                 Part 1  우리가 처음 마주한 세계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