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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도전자가 문 가를 선택한 것도 360개 게임장 중 120개 게임장이었습니다. 시청자가 볼 때 도전                  1
                          자가 문 가를 선택할 확률은 120/360 5 1/3입니다. 문 나와 문 다도 모두 똑같이 확률 1/3입니다. 이
                          또한 맨 처음 주사위를 던졌을 때와 같습니다.                                                   확률이란?

                          이런 식으로 원래의 이야기가 제대로 시뮬레이션되어 있습니다. …… 사실 이 설명으로는 충분하지 않
                          지만, 심도 있는 이야기는 2.2절 ‘결합 확률과 주변 확률’에서 이어가겠습니다.






                    1.4   몬티 홀 문제라면 더 맛깔나는 설명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만?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문이 100개고, 사회자가 98개를 열 경우를 생각해보자’와 같이 수식을 사용하
                          지 않고 잘 설득하는 방법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능숙한 설명과 본문과 같은 충실한 설명 중 어느
                          쪽이 좋은지는 목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절의 경우, 몬티 홀 문제 자체가 아니라 더 일반적인 개념
                          을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었으므로 충실한 설명을 했습니다. 앞으로는 그때그때 필요에 따라 어느 쪽의
                          노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세 조합 (Ω, , P) - 신의 관점
                                                            PROBABILITY 	 AND 	 ST A TISTICS






                    1.2절에서는 많은 장소에서 각각의 연기자가 연기하는 모습을 하늘의 비행선에서 내려다봤습니
                    다. 여기서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치면 신이 본 세계라는 것도 같은 것일지 모릅니다. 게임장

                    에 해당하는 것이 ‘세계’입니다. 즉, 그림 1-3처럼 많은 평행 세계가 모습을 드러내고 있으며, 신
                    은 그 모습을 위에서 바라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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