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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받아들여지지 않더라고요.”
                       초반 메뉴판에는 ‘하바네라 에이드’, ‘피치크림티’처럼 생소

                    한 메뉴들이 많았고, 개중에는 한 잔도 팔지 못하고 내려야 했던
            카페 엘리스라운지
                    비운의 메뉴도 꽤 있었다. 그때 깨달은 건 바로 대중적으로 가야

                    한다는 것이었다. 특별한 메뉴는 나만의 착각이고, 고집이었던 셈
                    이다.

                       덕분에 개업 초기에는 메뉴판 수정이 많았다. 게다가 메뉴가
                    바뀌면 그때마다 카페의 높은 선반 자리에 있는 메뉴판을 수정해

                    야 해서 번거로웠다. 그래서 아예 선반 메뉴판을 없애고, 책처럼
                    볼 수 있는 메뉴북을 만들었다.

                      “메뉴도 편하게 변경하고, 시즌이나 신 메뉴를 넣었다가 정규
                    메뉴로 만들기 위한 작업을 하기 위해서 메뉴북을 생각했어요. 메

                    뉴와 가격이 카테고리별로 한눈에 들어오기도 하고요.”
                       메뉴북은 손님에게 음료

                    를 고를 수 있는 여유와 시간
                    을 주었다. 레스토랑에 들어

                    가 몇 쪽에 걸친 메뉴를 고를
                    때와 비슷한 기분이 든다. 판

                    에 적혀있을 때보다 음료의
                    가치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          메뉴판 대신 새롭게 선보인 메뉴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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