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 -
P. 10

영업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일이다





               • 발로 뛰는 육체노동이다

               • 고객에게 고개를 숙여야만 하는 힘든 일이다



                데이터를 활용해 전략을 세우고 전략을 무기로 우아하게 영업

             하는 조직도 있지만, 여전히 ‘영업은 궂은일’이라고 생각하는 사

             람이 많다.
                또한 경리, 인사, 총무, 홍보 등 본사의 백 오피스 업무나 마케

             팅, 상품 기획 업무에 비해 전문성이 낮다거나 고도의 지식이 필

             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앞으로 사회에 나올 학생들은 영업직을 어떻게 생각

             하고 있을까? 한 취업 사이트에서 대학생 남녀 399명을 대상으

             로 ‘영업에 대해 갖고 있는 이미지’에 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2016년 3월 9일~2016년 3월 15일 실시).

                ‘영업을 하고 싶나요? 아니면 하고 싶지 않나요?’라는 질문에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다.



               • 하고 싶지 않다 88.3%

               • 하고 싶다 11.6%



                ‘할당률을 채워야 하는 부담감이 싫다’, ‘계약 체결을 위해서라

             면 상대방 기분에 무조건 맞춰야 하는 어려운 일이다’, ‘모르는 사






             12
   5   6   7   8   9   10   11   12   13   1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