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 -
P. 11

땀 엑스, 찐 엑스의 SNS 이용 추이
                 “SNS로 사람들과 교류하는     “여가 중 인터넷 서핑 시간이    “세계 동향을 이해하기 위해
                 것을 좋아한다.”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전통 미디어보다는 인터넷
                                                         을 더 많이 이용한다.”

                          53%               31%                   50%
                            60%              40%                    67%
                               81%              56%                  71%


                   % 동의율    이전 세대    땀 엑스   찐 엑스
                             출처: 칸타월드패널, 베트남 4대 도시 40세 미만 인구를 대상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조사 2017’



                 인 매체보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는 것을 선호한다.

                   셋째, 이전 세대보다 높은 소득 수준으로 더 윤택한 삶을 살아가
                 고 있다. 이전 세대가 먹고살기 바빴다면 이들은 여행, 건강에 대한

                 투자나 다양한 취미 활동을 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 세련된

                 안목으로 브랜드, 디자인, 패키지를 소비하며 자신의 정체성과 취
                 향을 드러낸다.

                   교육기회, 정보 접근성, 높은 소득수준으로 베트남의 황금 인구

                 를 구성하고 있는 땀 엑스와 찐 엑스는 베트남의 성장을 이끌고 있
                 는 주요 계층이다.















                 본문에 앞서                                                019








                                                                         2020. 11. 23.   오후 5:12
     <베트남 비즈니스 수업>본문마감완료.indd   19                  2020. 11. 23.   오후 5:12
     <베트남 비즈니스 수업>본문마감완료.indd   19
   6   7   8   9   10   11   12   13   14   1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