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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전보다 재정적으로 더 나아졌다’고 느끼는 소비자 비중
                (단위: %)
                                 86
                          72            75     71
                   58                                 59     57
                                                                    48




                 전 세계  동남아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출처: 닐슨





                                   소비력에 대한 소비자 인식
                (단위: %)
                                 17                                 24
                   31     30            35     30     36     35

                                 48
                          48
                   53                   42     51     46     48     67

                                 35
                          23            23     19     19
                   15                                        17     9
                 전 세계  동남아시아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단지 음식, 주거 등 생활 필수품만 소비할 여력이 있다
                    편안하게 살고 있고 원하는 것을 살 능력이 있다
                    경제적 자유가 있다
                                                                   출처: 닐슨









                022                                                     








                                                                         2020. 11. 23.   오후 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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