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 -
P. 7
01
이 책을 읽고 있는 당신은
이미 기획자다
전략과 마케팅을 고민하는 기획자,
무엇이 필요한가
이 책을 우연히 또는 누군가의 소개로 접한 분들이라면 제가 누군지 궁
금할 것입니다. 당연합니다. 마케팅이나 전략 쪽 일을 하면서 들어본 유명
한 교수도 아니고, 미디어를 통해 알려진 마케터도, 작가도 아니니까요.
‘그런데 그런 사람이 나한테 뭘 알려줄 수 있다는 거야?’
이런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모를 여러분을 위해 제 경력을 간단히 소
개하고자 합니다. 저는 평범한 광고인이자 현재 전략 부서에서 일하는 팀
장입니다. 이 책의 집필 의도는 월등히 뛰어난 선배나 동료로서 누군가에
게 지식을 전파하고 화려한 성공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것이 아닌, 평범
하지만 한편으로는 엄청난 시행착오를 겪으며 터득한 노하우를 알려드리
기 위함입니다.
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