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 -
P. 4
3부 실전 기획에 많이 쓰이는 20가지 핵심 전략 무기
기획을 더 날카롭게 만들어줄 전략 무기 174
01 브랜드의 위상에 따라 쓰는 전법 177
① 대세감 전법
② 부분 1위를 전체 1위로 포장하는 전법
③ 기대기 전법 (Against Positioning)
④ 패러다임 시프트 전법 (Paradigm Shift)
02 카테고리 이용 전법 191
⑤ 카테고리 대명사화 전법
⑥ 카테고리 바꾸기 전법
⑦ 타 카테고리와 묶기 전법 (Clustering)
03 5가지 행동경제학 대표 전법 206
⑧ 닻 내리기 전법 (Anchoring)
⑨ 손실 회피 전법 (Gain&Loss)
⑩ 넛지 전법 (Nudge)
⑪ 휴리스틱 전법 (Heuristic)
⑫ 델타모먼트 전법 (Omega Rule vs. Delta Moment)
04 소비자의 일상생활을 활용하는 전법 231
⑬ TPO 전법
⑭ Life Share 확장 전법 (R2B à R2S)
⑮ 심리스 전법 (Seamless)
⑯ 윙크 전법
⑰ WOW Point 전법
05 소비자의 보편적 믿음을 이용하는 전법 252
⑱ 권위에의 호소 전법
⑲ 준거집단 전법 (User Image)
⑳ 브랜드 존재 이유 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