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
P. 3
05 좋은 기획서 쓰는 비법 056
브리프만 잘 써도 기획서의 반이 완성된 것이다
8단계 브리프 이해하기
① Campaign Goal: 광고를 통해 얻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
② Market Analysis: 시장은 왜 그렇게 흘러가고 있는가
③ Target Insight: 소비자는 왜 그런 행동을 하고 있는가
④ Principal Competition: 진짜 경쟁자는 어떤 인식인가
⑤ Target Definition: 그런 인식을 하는 소비자를 무엇이라 표현할 것인가
⑥ Winning Strategy: 그런 소비자의 인식을 어떻게 바꿔줄 것인가
⑦ Consumer Promise: 우리 브랜드가 왜 그렇게 바꿔줄 수 있는가
⑧ Creative Strategy: 어떻게 이를 이슈화시킬 것인가
2부 8단계 브리프를 적용한 실전 사례
01 야놀자 070
02 동원참치 090
03 비타500 102
04 LG전자 코드제로 무선 청소기 114
05 LG전자 OLED TV 128
06 LG전자 Curved OLED TV 142
07 데싱디바 153
08 SK이노베이션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