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
P. 3

05  좋은 기획서 쓰는 비법                                         056

                          브리프만 잘 써도 기획서의 반이 완성된 것이다
                          8단계 브리프 이해하기
                          ① Campaign Goal: 광고를 통해 얻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
                          ② Market Analysis: 시장은 왜 그렇게 흘러가고 있는가
                          ③ Target Insight: 소비자는 왜 그런 행동을 하고 있는가
                          ④ Principal Competition: 진짜 경쟁자는 어떤 인식인가
                          ⑤ Target Definition: 그런 인식을 하는 소비자를 무엇이라 표현할 것인가
                          ⑥ Winning Strategy: 그런 소비자의 인식을 어떻게 바꿔줄 것인가
                          ⑦ Consumer Promise: 우리 브랜드가 왜 그렇게 바꿔줄 수 있는가
                          ⑧ Creative Strategy: 어떻게 이를 이슈화시킬 것인가






                       2부  8단계 브리프를 적용한 실전 사례


                       01  야놀자                                                  070
                       02  동원참치                                                 090
                       03  비타500                                                102
                       04  LG전자 코드제로 무선 청소기                                     114

                       05  LG전자 OLED TV                                         128
                       06  LG전자 Curved OLED TV                                  142
                       07  데싱디바                                                 153

                       08  SK이노베이션                                              164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