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 -
P. 2

차례


                     프롤로그_ 평범한 나도 훌륭한 기획서를 만들 수 있다!                        005

                 1 부  성공적인 기획서 만드는 법


                 01  이 책을 읽고 있는 당신은 이미 기획자다                                018
                     전략과 마케팅을 고민하는 기획자, 무엇이 필요한가
                     누구나 자신이 원했던 길과 다른 길을 걷게 된다
                     대한민국 최초의 인간 포털, 피플랭킹
                     고민하고 고민하니 새로운 기회가 찾아온다
                     돌고 돌아도 결국 자신의 운명대로 간다
                     언젠가 기획자가 될 당신을 위해

                 02  모든 생활이 다 전략이다                                         028
                     마케팅 전략? 광고 전략? 사업 전략? 기획서 쓰는 일?
                     전략을 짜고 기획서를 작성하는 일, 내 일이 아니라고?

                 03  나쁜 기획서를 알면 좋은 기획서가 보인다                                030
                     나쁜 기획서에서 좋은 기획서의 기준을 찾는다
                     ① 광고주의 OT 내용을 다시 풀어놓은 기획서
                     ② 경쟁 관점이 들어 있지 않은 기획서
                     ③ 광고주의 What을 그대로 풀어놓은 기획서
                     ④ 광고주를 가르치려거나, 일방적으로 하나의 전략을 주장하는 기획서
                 04  좋은 기획서를 판단하는 기준                                       040

                     좋은 기획서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분명히 있다
                     ① 누가 읽어도 전략이 무엇인지 명쾌하게 알 수 있다
                     ② MECE한다
                     ③ 내가 쓴 기획서가 저절로 외워진다
                     ④ 크리에이티브를 보고 어떤 기획서를 썼는지 예상이 가능하다
                     ⑤ 광고주의 비즈니스를 CEO 관점에서 이해했다
                     ⑥ 타깃 규정이 독창적이다
                     ⑦ 소비자의 목소리에 대한 인사이트가 담겨 있다
                     ⑧ 논리적이다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