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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12-3  배급사와 개발사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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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사의 팀

                   게임 개발 회사들은 몇 안 되는 사람들로 시작하곤 한다. 이들은 함께 일하고 싶은 사
                 람들이고 보통은 친구들이다. 많은 회사가 특히 설립 초기에는 업무 내용이 명확하지 않

                 다. 작은 게임 스타트업에서는 ‘모든 사람이 모든 일을 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그
                 러나 팀이 커지고, 예산이 많아지고, 프로젝트도 점점 복잡해지면 절친한 친구라 할지라
                 도 누가 무엇을 책임지고 언제까지 할지 결정해야 한다.
                   자리 잡은 게임 개발사 대부분은 팀의 모든 구성원을 위해 직무기술서를 명확하게 작

                 성한다. 그렇다고 해서 팀 내에서 서로 협력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니며, 팀원들은 가끔
                 공식적인 업무 분장의 경계를 무시하기도 한다. 직무를 명확하게 정의한다는 것은 각 개
                 인이 특정 영역에 초점을 두고 프로젝트의 특정 측면을 궁극적으로 책임지기 위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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