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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지원 팀과 소통하면서 고객이 가장 불편해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은 노력으로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

                  능이 있을지 생각해보기


                이번에는 웹 애플리케이션의 병목을 알아내고 해결해야 하는 성능 개발
              자라고 가정해보자. 제품 팀에서 새로운 제품이나 기능을 출시하면 애플리

              케이션이 느려질 수 있는데, 이때 애플리케이션 속도를 빠르게 유지하는 것

              이 여러분의 역할이다. 이 경우 자신의 레버리지를 높이기 위해 고려해볼
              만한 접근법은 다음과 같다.


                1.  프로파일링 도구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서 병목 지점을
                  파악하는 데 드는 시간 줄이기

                2.  각 웹 페이지의 성능과 방문 빈도를 측정하여 트래픽에 특히 영향을

                  미치는 병목을 먼저 해결하고,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순서로 해결
                  하기

                3.  제품 팀과 협력하여 애플리케이션 속도를 제품 개발 시 우선적으로

                  개발할 기능으로 두어 처음부터 성능이 우수한 소프트웨어로 설계하
                  기. 이러면 추후 애플리케이션 속도가 수정해야 할 버그로 취급되지

                  않을 것이다.


                이 예들에서 볼 수 있듯이 어떤 활동이든 세 가지 방법으로 소비한 시간

              의 레버리지를 높일 수 있다. 어떤 활동에 드는 시간을 줄이거나, 효과나
              영향을 늘리거나, 레버리지가 더 높은 활동으로 바꾸면 이펙티브 엔지니어

              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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