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5 -
P. 15

글로벌 혁신 기업의 CEO는 ‘ CCO’에게 가장 먼저 말한다.
                    CCO는 누구인가? 모든 디자인과 브랜드 활동에 관한 최고책

                    임자, 즉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Chief Creative Officer 를 가리킨다.

                      그렇다면 왜 CCO일까? 이유는 굉장히 간단하다. CEO의
                    머릿속 서랍 안에 넣어둔 사업 아이디어를 다른 이사회 임원

                    들도 알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 사람이 CCO이기 때문이다. 언

                    어나 그래프가 지닌 논리적인 힘도 중요하지만 시각화를 통
                    해 공유하는 힘은 그 이상으로 중요하다.

                      애플  Apple 의 스티브 잡스  Steve Jobs 는 아이디어가 머릿속에 떠

                    오르면 CCO인 조너선 아이브         Jonathan Ive 를 바로 불러서 프로토
                    타입을 만들도록 했다고 한다.

                      잡스를 애플에서 쫓아냈다고 알려진 존 스컬리               John Scully 도 단

                    순히 로지컬 씽킹만을 중요시하는 사람은 아니었던 것 같다.
                    이전에 TV 방송에서 잡스가 제시한 모형을 스컬리가 스케치

                    한 비주얼 메모를 본 적이 있다. 1984년에 작성된 이 메모는

                    잡스가 미래의 전화라고 이야기한 물건을 그린 것으로, 옆에

                    ‘맥폰 MAC PHONE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스컬리는 당시 CEO
                    로서 자기 나름의 스케치 실력과 시각화 능력을 발휘해 아이

                    폰의 원형이 된 아이디어를 그려냈다.






                                              1장 혁신, 새로움을 만드는 예술의 힘  025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