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 -
P. 17

생활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역할이고, 성장하는 실무자들에게는

                커리어에 큰 영향을 준다. 그러므로 단순히 후배를 담당하는 일

                로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된다. 매니저로서 후배에게 어떻게 일을

                시키고 있는지 항상 돌아봐야 한다.









                       업무를 잘 지시하는 두 가지 스킬



                사람들은 보통 본인이 사수에게서 배웠던 방식으로 후배에게 일

                을 알려준다. 나의 첫 사수는 매일같이 나를 붙잡고 업무 설명을

                해주시던 분이었다. 모르는 것은 언제든 편하게 질문할 수 있었

                고, 그는 한 번도 귀찮거나 싫은 내색 없이 답변했었다. 이 영향을
                받아 나 역시 후배를 비슷한 방법으로 가르치려 했고 어려움을

                함께하는 매니저가 되고자 했다.

                  이 방식이 정답이라고 할 수 있을까.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는
                다. 물론 자세히 알려주는 것은 좋지만 본인이 직접 일을 배워나

                가는 것만큼 업무 습득력이 높지는 않다. 일을 모르고 물어볼 사

                람이 없다는 긴장감은 업무에 대한 집중력으로 변환된다. 하지만

                그렇다고 수영을 배운 적 없는 사람을 무조건 물에 던져 넣는 게



                                          191
                                    아마존의 팀장이 일하는 법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