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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것만 뽑아 보고한다



               WBR의 흥미로운 점은 특이 사항이 없다면 굳이 이야기하지 않

               아도 된다는 점이다. 내가 생각하기에 회사 생활이란 상사에게

               자신의 업무를 보고하며 능력을 인정받는 것이다. 하지만 아마존
               의 주간 보고는 모든 업데이트 사항을 다루지 않는다.

                WBR은 여러 부서가 모여 보고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한 시간

               이라는 짧은 시간에 모든 부서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기에는 한계
               가 있다. 웬만한 부서들의 주간 보고가 한 시간에서 길면 한 시간

               반 안에 이뤄지기 때문에 꼭 다뤄야 할 주제들 위주로 회의가 흘

               러간다.

                여기서 주제란 각 팀들이 갖고 있는 KPI를 일컫는다. 예를 들

               어 마케팅팀의 가장 중요한 지표가 담당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
               의 수라고 해보자. 그렇다면 그들은 지난 일주일 동안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의 수를 공유하고, 지난주 또는 작년 동일 시기 대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설명한다.
                또한 수치가 일주일 전보다 상승했다면 어떤 프로모션이나 마

               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는지 설명하고, 수치가 하락했다면 그 원인

               은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해결책을 내놓는다. 그

               에 비해 목표만큼 결과물을 내고 있는 부서라면 다른 부서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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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APTER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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