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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중 업무의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주간 비즈니스 리

                뷰 (Weekly Business Review, WBR) 회의가 있다. 이 회의에서도 여러

                안건을 논의하는데 먼저 부서 디렉터를 포함한 프로덕트팀, 세일

                즈팀, 마케팅팀 실무자들이 모여 핵심성과지표(Key Performance

                Indicator, KPI)를 공유하고 검토하는 자리다.
                  KPI란 부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핵심적으로 관리해야 할

                요소들의 성과 지표를 일컫는다. 회의에 참석하는 인원은 부서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며 내가 속한 조직의 WBR 회의에서는 대략
                30~40명 정도의 인원이 참석한다.

                  예를 들어 고객서비스팀의 궁극적인 목표가 고객의 문의 사항

                을 최대한 빨리 처리하는 것이라고 해보자. 이 경우 그들의 KPI

                는 고객 문의 사항을 첫 연락에 바로 해결한 사례의 비율을 측정

                한 수치일 수도 있고, 문의 사항을 처리하는 데 걸린 평균 시간을
                측정한 수치일 수도 있다.

                  이렇게 각 부서는 측정 가능한 KPI를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확

                인함으로써 목표에 얼마나 가까워졌는지 확인한다. 그렇게 각 부
                서의 KPI가 가득 적힌 자료를 받으면서 WBR이 시작된다. 아마

                존 회의에서 흔히 사용하는 글이 아닌 숫자가 가득한 데이터를

                두고 논의가 이뤄진다. 이를 WBR 덱 (Deck)이라고도 부르는데 이

                것으로 목표 대비 부서별 성과를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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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의 팀장이 일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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