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5 -
P. 15

지역에서 살고 있느냐에도 신경을 쓴다.

                 요컨대 모두 ‘자신의 주가를 올리는 일’에 신경을 쏟고 있다

                는 말이다. 요즘 유행하는 인스타그램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

                그러니 ‘유모차를 밀고 어딜 가는지’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빠르게 좋은 답을 내놓으려면 온 힘을 다해 프로젝트 완성

                후의 모습을 상상해야 한다. 그리고 완성된 프로젝트를 보는

                사람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한다. 다시 말해 온전히 소비자, 고

                객의 입장이 되어 봐야 한다.

                 완성된 프로젝트를 보고 누가, 얼마나 기뻐하면서, 뭐라고

                말하는지, 어떤 표정을 짓고 있는지를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

                듯 상상해 보는 것이다. 그러다 보면 저절로 고객이 원하는 답

                에 가까워진다.



















                                        028








                                                                     2020. 2. 12.   오후 2:02
     (일하는방법)0211수정_1.indd   28
     (일하는방법)0211수정_1.indd   28                           2020. 2. 12.   오후 2:02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