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5 -
P. 15
지역에서 살고 있느냐에도 신경을 쓴다.
요컨대 모두 ‘자신의 주가를 올리는 일’에 신경을 쏟고 있다
는 말이다. 요즘 유행하는 인스타그램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
그러니 ‘유모차를 밀고 어딜 가는지’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빠르게 좋은 답을 내놓으려면 온 힘을 다해 프로젝트 완성
후의 모습을 상상해야 한다. 그리고 완성된 프로젝트를 보는
사람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한다. 다시 말해 온전히 소비자, 고
객의 입장이 되어 봐야 한다.
완성된 프로젝트를 보고 누가, 얼마나 기뻐하면서, 뭐라고
말하는지, 어떤 표정을 짓고 있는지를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
듯 상상해 보는 것이다. 그러다 보면 저절로 고객이 원하는 답
에 가까워진다.
028
2020. 2. 12. 오후 2:02
(일하는방법)0211수정_1.indd 28
(일하는방법)0211수정_1.indd 28 2020. 2. 12. 오후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