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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치 제안

                                        가치 제안은 소비자 효용을 종합적으로 모아놓은 것입니다. 소비자가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이유를 모아두었다고 생각하면 됩

                              알 아 두 세 요  니다. 기업은 이런 가치 제안을 상품과 서비스에 투영합니다. 에이브
                 에이브러햄 매슬로우             러햄 매슬로우(Abraham Maslow)의 욕구 5단계를 인용하지 않더라도
                 (1908~1970년)
                 미국의 심리학자이자 철학자로,       인간이 현재를 살아가면서 필요한 다양한 욕구를 해결해주는 가치로
                 인본주의 심리학을 창설하였다.
                 인간의 욕구는 기본적인 생리적       인식시키기 위해 마케팅믹스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자극시키고 충
                 욕구에서부터 안전, 소속과 애정,
                 자아존중, 자아실현에 이르기까       족시키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만들어갑니다. 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지 5개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로 연결되고, 소비자에게 각인시킬 한 가지 키워드로 축약되기도 합
                 고 주장하였다.
                                        니다. 그것은 안전이 되기도 하고, 자유가 되기도 합니다. 포지셔닝은
                      자아실현의 욕구
                                        이러한 가치를 소위 가성비(가격과 품질의 관계)로 나타내기도 하고, 상
                      자아존중의 욕구
                                        품이나 서비스의 속성, 상징, 경쟁 관계 등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소속과 애정의 욕구
                       안전의 욕구
                       생리적 욕구
                                         2  포지셔닝 맵
                                        포지셔닝 맵은 세분화된 시장에 어떤 차별화된 가치를 제안할 것인지

                                        를 설정한 다음 구매 변수에 기반한 차원에 해당하는 위치를 선정함
                                        으로써 자사 상품이나 브랜드가 경쟁사의 그것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을 보여줍니다. 구매 차원은 다양한 변수를 설정하면 만들 수 있지만
                                        많은 기업이 상품의 가장 중요한 요소를 중심으로 시장에 자사의 상

                                        품을 위치시킬 것인가 혹은 위치하고 있는가를 확인합니다.
                                        상품을 기획하는 단계라면 원하는 위치를 표적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어떻게 또는 어떤 이미지를 각인시킬 것인지를 연구할 것이고, 시장
                                        에서 경쟁하고 있는 상태에서 그려본다면 애초에 설정했던 위치에 잘

                                        자리 잡고 있는지 확인하고 예상과 다르다면 그것을 조정하는 과정을
                                        준비할 것입니다. 사격을 하려면 총의 영점을 잡는 과정이 필요한데,

                                        원하는 위치에 총알을 명중시키기 위해 이 작업은 반드시 필요합니
                                        다. 마케팅에 있어서도 원하는 위치에서 소비자가 인식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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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지셔닝(Positio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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