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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으로 리포지셔닝을 시도해야 합니다.

             포지셔닝 맵에서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변수는
             가격입니다. 다른 축은 그 산업 분야나 상품 카테고리에 맞는 변수를

             사용합니다. 자동차라면 가격과 성능을 위치시켜 이 차가 얼마나 고
             급 차이고, 소비자가 원하는 성능을 구현하고 있는지를 봅니다. 패션

             상품이라면 가격과 다양한 스타일 개념을 접목시킵니다. 예를 들면
             얼마나 고정적이냐, 모던하냐 혹은 포멀하냐 캐주얼하냐 등 아이템의

             성격에 맞게 위치시킵니다.
             이런 포지셔닝 맵은 해당 상품의 성격을 나타내는 것이고, 경쟁 상품

             과 어떻게 차별시킬 것인지를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포지셔닝 과정
             중에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포지셔닝 맵은 한 번 정해지면 그

             대로 유지되는 것이 아닙니다. 기획 당시의 위치와 다른 경우 지속적
             으로 수정 작업을 할 수 있고, 시간이나 환경 변화에 따라 해당 상품

             의 위치를 변경하고자 할 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높음                             프리
                                            미엄         A사          B사
                                                   상품a
                                 상품                             상품
                           상품        상품           상품  상품            상품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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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
                              상품
             가격
                       상품  a   상품                         상품
                                                              상품
                     상품   상품
                                                       C사       상품
                                                            상품
                                            대중
              낮음            품질         높음     디자인 중시                기능 중시
                                소비자가 구매 기준으로 삼을 요인들을 기준으로 포지셔닝 맵을 작성한다.

             포지셔닝 맵을 그릴 때 상품의 위치만 표시할 수도 있지만 상품의
             크기로 시장점유율을 나타내면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 정확히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포지셔닝 맵은 포지셔닝 매트릭스 또는 퍼셉츄얼
             (Perceptual) 맵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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