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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생각을 바꿔놓기 위해 연

                                        구한 차별화된 속성을 소비자
                                        의 잠재적 욕망에 이르게 하

                                        였기 때문입니다. 롤스로이스
                                        를 위한 카피로 그가 선택한

                                        문구는 ‘60마일로 달리는 새
                                        롤스로이스에서 들을 수 있는 가장 큰 소음은 전자시계 소리다(At 60

                                        miles an hour the loudest noise in the new Rolls-Royce comes from the
                                        electric clock)’였습니다. 당시 도로 포장 상태나 자동차 제조 기술로

                                        보았을 때 소위 럭셔리 고객들은 조용한 차를 원했을 것입니다. 롤스
                                        로이스는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잡아냈고, 데이비드 오길비는 카피를

                                        통해 전달하였습니다. 이런 과정이 포지셔닝의 훌륭한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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