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 -
P. 6

써 새로운 해결책을 마련한다.

                            통합적 사고 이론을 정립하는 것과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치는

                          것은 전혀 다른 일이다. 마틴은 자신의 이론을 실천 단계로 전환하기
                          위해 연구 범위를 더욱 확장하고자 했다. 이에 리엘에게 도움을 청했

                          고, 지난 10년간 두 사람은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 분야의

                          수많은 사람을 대상으로 연구를 지속해왔다. 여기에는 경영자, 대학생,

                          MBA 졸업생, MBA 과정을 밟고 있는 임원 및 경영자, 비영리단체 및
                          정부 기관의 리더, 교사, 심지어 초등학생까지 있었다. 그 과정에서 통

                          합적 사고의 이론과 실천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이론을 넘어

                          실천으로
                                                 우리는 《생각이 차이를 만든다》에서 소개한

                          내용들이 자칫 더 다양한 학습과 실천을 가로막는 방해물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리고 예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한 분야에

                          서 훨씬 더 광범위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통합적 사고를 활용할 수 있

                          다는 사실도 알게 됐다. 또한 항상 바랐던 것처럼, 통합적 사고가 타고난
                          재능이 아니라 노력을 통해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이라는 사실도 확인했다.




                          지식과 실천의 틈을 메우다

                          이 책을 하나의 교육과정으로 엮어나가면서, 우리는 지식과 실천 사이




                                                                  상반되는 두 가지 선택지 앞에서    011
   1   2   3   4   5   6   7   8   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