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 -
P. 16

New            Old          시사점
                               노멀             노멀


                                                          1  고객의 전통적인 기대와는
                 기술
                                                           전혀 다른 내용과 기능을
                             파괴적 혁신         존속성 혁신         개발하여 새로운 고객을
                                                           창출해내는 ‘와해성 혁신자’




                                                          2  한 국가의 미래 성장을
                 소비자
                            소비자 수 감소          - 2 -        예측하는 데 가장 중요한
                                               인구 증가
                                             인구증가          거시 지표

                                                          3  가구의 형태는 가구원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활동을
                                                           예측하는 주요 지표
                        1인 가구              4인 가구

                                                          4  학교 → 직업 1 →
                              100세 수명          80세 수명      직업 2 → 80세 은퇴라는
                                                           4단계 프레임이 필요



                 소비환경                                     5  지구온난화와 도시화가
                                                           가장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강화되는 메가 트렌드

                             도시(메가시티)
                                              국가
                                                          6  지모트라고 불리는 ‘제로-
                    절대 가치                                  진실의 순간’은 특정 제품에
                                      상대 가치                대한 검색 단계에서 발생



                                                          7  여러 고객 유입 채널을
                          옴니채널               멀티채널          유기적으로 통합해 일관된
                                                           고객경험 제공










                 024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