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 -
P. 16
New Old 시사점
노멀 노멀
1 고객의 전통적인 기대와는
기술
전혀 다른 내용과 기능을
파괴적 혁신 존속성 혁신 개발하여 새로운 고객을
창출해내는 ‘와해성 혁신자’
2 한 국가의 미래 성장을
소비자
소비자 수 감소 - 2 - 예측하는 데 가장 중요한
인구 증가
인구증가 거시 지표
3 가구의 형태는 가구원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활동을
예측하는 주요 지표
1인 가구 4인 가구
4 학교 → 직업 1 →
100세 수명 80세 수명 직업 2 → 80세 은퇴라는
4단계 프레임이 필요
소비환경 5 지구온난화와 도시화가
가장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강화되는 메가 트렌드
도시(메가시티)
국가
6 지모트라고 불리는 ‘제로-
절대 가치 진실의 순간’은 특정 제품에
상대 가치 대한 검색 단계에서 발생
7 여러 고객 유입 채널을
옴니채널 멀티채널 유기적으로 통합해 일관된
고객경험 제공
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