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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만파 퍼지는 시대인지라, 기업은 이러한 블랙 컨슈머들 때문에 골치를

                   앓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경찰청은 2016년 9월 갑질 고객, 이른바 블랙 컨슈머를 잡아내기
                   위해 100일간 특별단속을 벌였습니다. 그 결과 한 달 동안 1,289건을 적
                   발하고 69명을 구속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은 어떤 사람들이었을까요?

                   남성이 89.6%로 압도적이었고, 여성은 10.4%에 불과했습니다. 연령대

                   별로는 50대와 40대가 절반을 넘었고, 직업별로 무직자(32.8%), 회사원
                   (18.3%), 자영업자(17%) 순이었죠.
                     사회학자들은 블랙 컨슈머의 주 계층이 40~50대 중년 남성인 이유로

                   그들의 성장 환경과 교육 배경 그리고 사회적 지위에 따른 과도한 스트레

                   스 등을 꼽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무너진 지위를 이른바 ‘갑질’로 보상받
                   고 싶었던 건 아닐까요?
                     소비자권익 보호 측면에서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불만을 자유롭게 말

                   하고 표출하는 것은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하지만 허위제보, 업무방해,

                   블랙 컨슈머 등에 대한 법적규제가 강해지고 있는 만큼, 기업에 불만사항
                   이 있다면 그에 대한 증거를 확실히 남기고 합리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때
                   가 아닌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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