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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업급여세와 사회보장연금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당연히 관련 서류

                         업무도 필요 없죠!)
                       •  복지혜택을 일절 요구하지 않습니다. (기업에서 복지로 인해 발생하는 지

                         출이 임금의 최대 30퍼센트 수준입니다.)

                       •  언제나 사장님의 마음에 쏙 들 것입니다. (저희 켈리걸이 제구실을 못 하
                         면 돈을 주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6




                     우버가 설립된 2009년에도 이미 대부분의 택시 기사, 그리고

                   약 13퍼센트의 미국인이 자영업자나 독립계약자로 일하고 있었

                   다. 그 밖에도 간접 고용 노동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였다. 경

                   리 직원의 45퍼센트, IT 노동자의 50퍼센트, 트럭 기사의 70퍼센
                   트 정도가 실제로 일하는 기업의 직원이 아니라 용역 업체에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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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속되어 있었다.  이후 미국의 임시 노동자 수는 역대 최고치로
                   치달았다. 2016년에 미국과 유럽연합의 경제활동인구                  working-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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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pulation  중 20~30퍼센트가 프리랜서였다.  여기에 파트타임 노
                   동자를 합치면 미국 노동자 중에서 풀타임 직장이 없는 사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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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려 40퍼센트에 달한다는 추정치도 있다.  우버는 되도록 직원
                   을 고용하지 않으려 하는 경영계의 풍토를 스마트폰 시대에 접

                   목했을 뿐이다.

                     우버의 사업 모델은 벤처캐피털리스트와 고객 양측에 아주 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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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장  아주 오래된 새로운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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