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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니즈와 원츠 만족시키기





                    일단 고객의 니즈와 원츠에 공감하고 ‘당신이 가진 문제를 해결해줄게
                  요’라는 메시지를 내세워야 한다.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증거와 다른 브랜
                  드에 비해 우리 브랜드가 나은 점을 함께 제시하면 된다. 아래의 4단계 공

                  식을 기억하자.



                                                    문제에 대한 공감

                           사고 싶게 만드는                해결에 대한 약속

                             글을 쓰려면              신뢰할 수 있는 증거 제시

                                                     차별화 포인트




                    기능성 천연 비누를 판매한다고 가정해보자. 고객은 ‘아토피, 여드름, 악
                  건성 등의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이때, 천연

                  비누의 효능만 나열하는 게 아니라 그들이 가진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다
                  고 어필하고 그 말을 신뢰할 수 있도록 증거를 보여줘야 한다. 대표적으로

                  재료, 만든 사람의 전문성과 노력, 사용자 후기 등을 증거로 활용할 수 있
                  다. 어떤 증거를 내세우느냐에 따라 고객의 신뢰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사

                  람들이 해당 제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요소를 잘 살펴보고 진정성 있게
                  담는 것이 중요하다. 독점 상품이라면 여기에서 끝내도 되겠지만, 유사한

                  상품군이 많은 대다수의 시장에서는 ‘왜 나여야만 하는지, 왜 꼭 우리 제품
                  이어야만 하는지’ 설득할 수 있는 차별화 요소를 내세우는 것도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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