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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구독자가 반응하는 양질의 정보성 콘텐츠가 무엇인지 체크하
고 바로 이 양질의 콘텐츠로 광고를 집행하면 됩니다. 구독자가 검증
한 콘텐츠이므로 자극적인 광고를 할 필요도 없고, 광고를 통해 들어
온 사람들 역시 해당 콘텐츠에 매력을 느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comment 구글 애널리틱스(Analytics)와 같은 툴을 통해 구독자의 체류 시간이나 전환
목표를 체크하면 어떤 콘텐츠가 양질의 정보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전환 목표란,
마케팅적으로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지정하는 고객의 특정한 행동을 말합니다. 회원 가입이나
특정 버튼 클릭, 상품 구매 등이 이러한 특정 행동에 해당됩니다.
획득한 구독 정보를 활용하여 맞춤 타깃 광고를 집행하면 효과는 더욱
좋아집니다. 콘텐츠를 본 후 곧바로 페이지를 나가지 않고 쇼핑을 위
한 단계로 넘어가야 이탈률이 줄고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이렇게 유입
된 고객은 일반적인 광고로 유입된 고객에 비해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훨씬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 후에 문
의가 적고 컴플레인이 들어올 확률도 낮습니다. 선택권을 고객에게 주
면 고객은 스스로 충분히 따져보고 구매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래서
설령 구매 후에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생겨도 가급적 부드럽게 해결하
는 경우가 많습니다.
comment 이 책은 자동화 마케팅을 주제로 삼고 있지만, 인간의 심리와 영성(靈性)과 같
은 인문학을 기반으로 치열한 현실 실험 끝에 나온 결과물입니다. 이 책의 가치가 더욱 크게 느
껴지시나요?
SUMMARY
지금까지 설명한 모든 것을 단번에 적용해야 한다는 부담감은 갖지 않아도 됩니다. 설명한 내용 중에서 자신이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한두 개 정도만 먼저 적용해도 광고비를 아예 안 쓰거나 이전보다 훨씬 덜 쓰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
다. 처음 한두 개 정도는 혼자서도 할 수 있고 가족 등 가까운 사람이 조금만 도와주어도 가능합니다.
자, 여기까지 몰입해서 읽었다면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더 많은 광고비를 지출하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이 아니라는
점에 대해 조금씩 눈을 뜨고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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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화_책.indb 56 2023. 9. 7. 오전 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