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 -
P. 13

Section
                       03         광고로는 할 수 없는 모든 채널에

                                  선순환 만들기







                                        01  : 계속 광고비를 지출해야 하는 악순환에 빠지는 이유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홈페이지 등에 콘텐츠를 올리고 고객을 응대하
                                        는 채널은 여러 개 갖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면 이번

                                        내용을 잘 읽어보세요. PART 1에서는 광고비에 의존하는 것이 장기
                                        적인 관점에서 왜 위험한지 설명했습니다. 늘어나는 광고비 때문에 경

                                        제적인 부담이 커지는 것도 문제이지만, 더 큰 문제는 광고에만 의존
                                        하면 이용 중인 채널 간에 선순환 고리를 만들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선순환 고리를 만들지 못하면 고객을 늘리기 위해 결국 또다시 광고비

                                        를 지출해야만 하는 악순환을 겪게 되죠.

                                            comment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광고가 나쁘다거나 절대로 광고를 하면 안 된다고 설명
                                         하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를 잘 활용하여 채널들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면 당연히
                                         좋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광고에만 의존한다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어렵다는 뜻입니다.


                                        광고는 시작하는 그 순간부터 돈이 나갑니다. 광고 소재를 대신 만들

                                        어 주는 업체에 맡긴다면 더 많은 돈을 쓰고 시작하게 되죠. 그래서 광
                                        고는 만들 때부터 과한 욕심이 들어가게 됩니다. 광고비를 쓴 것 이상

                       comment          으로 매출이 나와야 한다는 압박감이 생기니까요. 이러한 욕심 때문에
                      이탈률이란, 특정 웹페이     일반적인 글보다 훨씬 더 자극적이고 과장된 광고 문구를 사용하는 경
                      지에 접속한 후 다른 행
                      동을 하지 않고 해당 페     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광고인 것을 알면서도 눈을 사로잡는 그 문
                      이지를 바로 벗어나는 사
                      용자 비율을 의미합니다.     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때 ‘이탈률(bounce rate)’ 문제가 발





                                                                                            49




         자동화_책.indb   49                                                            2023. 9. 7.   오전 10:54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