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 -
P. 13
Section
03 광고로는 할 수 없는 모든 채널에
선순환 만들기
01 : 계속 광고비를 지출해야 하는 악순환에 빠지는 이유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홈페이지 등에 콘텐츠를 올리고 고객을 응대하
는 채널은 여러 개 갖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면 이번
내용을 잘 읽어보세요. PART 1에서는 광고비에 의존하는 것이 장기
적인 관점에서 왜 위험한지 설명했습니다. 늘어나는 광고비 때문에 경
제적인 부담이 커지는 것도 문제이지만, 더 큰 문제는 광고에만 의존
하면 이용 중인 채널 간에 선순환 고리를 만들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선순환 고리를 만들지 못하면 고객을 늘리기 위해 결국 또다시 광고비
를 지출해야만 하는 악순환을 겪게 되죠.
comment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광고가 나쁘다거나 절대로 광고를 하면 안 된다고 설명
하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를 잘 활용하여 채널들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면 당연히
좋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광고에만 의존한다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어렵다는 뜻입니다.
광고는 시작하는 그 순간부터 돈이 나갑니다. 광고 소재를 대신 만들
어 주는 업체에 맡긴다면 더 많은 돈을 쓰고 시작하게 되죠. 그래서 광
고는 만들 때부터 과한 욕심이 들어가게 됩니다. 광고비를 쓴 것 이상
comment 으로 매출이 나와야 한다는 압박감이 생기니까요. 이러한 욕심 때문에
이탈률이란, 특정 웹페이 일반적인 글보다 훨씬 더 자극적이고 과장된 광고 문구를 사용하는 경
지에 접속한 후 다른 행
동을 하지 않고 해당 페 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광고인 것을 알면서도 눈을 사로잡는 그 문
이지를 바로 벗어나는 사
용자 비율을 의미합니다. 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때 ‘이탈률(bounce rate)’ 문제가 발
49
자동화_책.indb 49 2023. 9. 7. 오전 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