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 -
P. 10

Section
                  04         생존을 위해 선택한 자동화 마케팅










                                   01  : 자동화 마케팅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생존을 위해서 선택했다.’는 말이 조금 격하게 들릴 수도 있을 것입니
                                   다. 하지만 실제로 자동화 마케팅을 공부하고 이것에 파고들게 된 이

                                   유는, 거창한 사명감 때문이 아니라 사업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어려움
                                   을 해결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비용과 인력은 한정되어 있는데 감당해

                                   야 할 일은 그보다 훨씬 많았으니까요.
                                   이 부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체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효율적인 전략을 고민하는 것보다 광고에만 의존하는 것이 사업을 지

                                   속하는 데 훨씬 불리한 이유를 계속 설명했습니다. 이번 파트를 마무
                                   리하기 전에 이 내용을 다시 한번 가볍게 짚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 첫 번째, 소비자들의 개인 정보 보호 인식이 높아지고, 타깃 광고 대상이
                                       되는 것 자체를 거부하고 있으며, 과대 광고 및 허위 광고로 인해 광고
                                       자체의 신뢰도가 떨어지고 있다.
                                     • 두 번째, SNS를 활용해도 내 서비스 및 내 제품과 결이 맞는 고객층을
                                       제대로 알고 접근하지 않으면 오히려 인력과 비용만 낭비할 수 있다.
                                     • 세 번째,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사업체라면 잠재 고객에게 광고가 충분히
                                       도달할 때까지 비용을 지출하면서 버티기 어렵다.




                                   아마 이쯤에서 또 한 번, ‘그러면 도대체 어쩌라는 거야?’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풀어나갈 ‘자동화



                32




         자동화_책.indb   32                                                            2023. 9. 7.   오전 10:54
   5   6   7   8   9   10   11   12   13   1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