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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포장지나 텔레비전 광고에서 대대적으로 표시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어딘가에 좋은 효과가 있나 보다고 받아들
이지만 타우린이 무엇인지 제대로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아주
드물 것이다. 1000mg이라고 하면 엄청난 양이 들어 있는 것 같
아도 표기를 바꾸면 1g이므로 그 정도로 많은 양은 아니라고 느
끼는 소비자도 있을 것이다. 이럴 때 전문가는 아마도 아래처럼
설명할 것이다.
“타우린을 쥐에게 계속 투여한 결과, 체중 1g 당 ○mg을 투여
한 쥐와 전혀 투여하지 않은 쥐 사이에서 ××라는 차이가 나타
났다.”
“쥐와 인간의 체중 차이를 감안했을 때 일주일 동안 매일 타
우린을 ○○mg 이상 섭취하면 ××한 효과를 얻을 것으로 추측
할 수 있다.”
이 경우 전문가의 상세한 설명이 들어가면 오히려 전달 효과
가 떨어질 수 있다. 전문성 등은 무시하고 소비자가 왠지 알 것
같은 느낌이 들어 한번 사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면 그것만으
로 충분히 목적을 이룬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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