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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님은 메뉴의 가격대가 굉장히 저렴하
                                                          다고 했다. 가장 싼 메뉴가 12,000원, 그다
                                                          음이 16,000원. 백종원이 황당한 듯 물었
                                                          다. “그게… 싸요?” 출처 | 유튜브 <백종원의 장
                                                          사 이야기>






                          “그게… 싸요?”
                          지극히 자기중심적이다. 고객의 생각은 안중에도 없다. 사장님들

                       에게 처방책은 하나다. 고객에게 관심을 두는 것. 아마존의 제프 베이

                       조스처럼 고객에 집착       Customer obsessed 할 정도여야 한다. 베이조스는 회
                       의 때마다 의자 하나를 가져다 놓는다. 의식이다. 여기에 고객이 앉아

                       있다고 생각하고 회의합시다.
                          백종원도 고객에게 집착한다. 고객의 행동은 물론 심리까지 꿰뚫

                       는다.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30대 70의 법칙’은 그렇게 탄생했다. 손
                       님이 식당에서 순수하게 입으로 느끼는 맛은 30% 정도다. 나머지는

                       시각, 후각, 선입견 등에서 결정 난다. 그러므로 식기나 인테리어, 홍

                       보 등을 통해 음식을 더 맛있게 해줄 70%를 찾아야 한다는 것. 고객에
                       ‘집착하면’ 이런 통찰을 얻는다.










 백종원    348
            역지사지 학교    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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