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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5  ‘찬바라 액션 게임’과 ‘슬래셔 게임’의 차이  077
                        1.5.6  정리  079
                     1.6  주인공에 몰입할 수 있는 플레이어 액션의 기술  080
                        1.6.1  박쥐처럼 자유롭게 3차원 공간을 이동할 수 있는 시스템  080
                        1.6.2  단순한 조작으로 자유도가 높은 플레이어 액션을 실현하는 시스템  083
                        1.6.3  쉽사리 죽지 않는 주인공 연출  085
                        1.6.4  정리  086
                     1.7  플레이어가 슈퍼 히어로가 될 수 있는 기술  087
                        1.7.1  자유도가 높은 전술을 실현하는 시스템  087
                        1.7.2  무심코 써 보고 싶어지는 ‘도구’ 시스템  089
                        1.7.3  배트맨에 몰입하는 ‘사냥꾼 액션’ 시스템  090
                        1.7.4  액션 게임의 문법을 바꾼 ‘프리 플로우 컴뱃’ 시스템  092
                        1.7.5  정리  096
                     1.8  로봇 애니메이션을 재현할 수 있는 플레이어 액션의 기술  097
                        1.8.1  3차원 공간에서 자유자재로 싸울 수 있는 이동 액션과 락온 시스템  098
                        1.8.2  호밍 레이저 시스템  104
                        1.8.3  생각한 대로 락온할 수 있는 시스템  112
                        1.8.4  하이 스피드 로봇 액션을 실현하는 격투 시스템  113
                        1.8.5  정리  116

                     1.9  잔혹한 플레이가 습관이 되는 플레이어 액션의 기술  117
                        1.9.1  스트레스가 느껴지지 않는 빠르고 속 시원한 플레이어 액션  118
                        1.9.2  잔혹한 플레이가 습관이 되는 플레이어 액션  121
                        1.9.3  초보 플레이어라도 쉽게 콤보를 이어갈 수 있는 시스템  122
                        1.9.4  ‘선행 입력’이 있고 없고에 따라 느낌이 변하는 콤보 공격 시스템  127
                        1.9.5  적에게 공격받아도 콤보 공격을 이어갈 수 있는 시스템  131
                        1.9.6  전술이 폭이 넓어지는 ‘위치 타임’  132
                        1.9.7  정리  133
                     1.10  몇 번이든 다시 도전하고 싶어지는 플레이어 액션의 기술  134
                        1.10.1  안심하고 죽을 수 있는 플레이어 액션 시스템  135
                        1.10.2  일격의 무게로 간격을 즐기게 하는 시스템  139
                        1.10.3  배틀 공방이 즐거워지는 스태미나 시스템  144
                        1.10.4  카메라와 락온과 공격 액션  147
                        1.10.5  정리  149
                     1.11  자기도 모르게 오싹해지는 호러 게임의 플레이어 액션의 기술  150
                        1.11.1  전작을 해 본 플레이어는 바로 즐길 수 있는 플레이어 이동 조작 시스템  151








         3D 게임을 흥미롭게 하는 기술(본문출력용)0510.indb   8                                                   2018-05-10   오전 9:2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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