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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3D GAME MECHANICS






                          1장 3D 게임을 흥미롭게 만드는 플레이어 캐릭터 기술                                    017


                          1.1  2D 플레이어를 3D 게임으로 끌어오는 기술  018
                              1.1.1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을 만든다  018
                              1.1.2  B 대시로 알 수 있는 ‘관능성’과 ‘리스크와 리턴’의 재미  022
                              1.1.3  점프가 기분 좋게 느껴지는 구조  025
                              1.1.4  아무 데서나 점프하고 싶어지는 ‘인터랙티브한 플레이’  027
                              1.1.5  2D 마리오에서 3D 마리오로  030
                              1.1.6  2D 마리오와 3D 마리오의 차이  032
                              1.1.7  2D 마리오처럼 플레이할 수 있는 3D 마리오의 구조  034
                              1.1.8  정리  037

                          1.2  현장감 넘치는 게임을 연출하는 플레이어 액션의 기술  039
                              1.2.1  카메라 조작이 필요 없는 캐릭터 이동 방식  040
                              1.2.2  빠른 템포의 배틀을 실현하는 플레이어 이동 액션  043
                              1.2.3  플레이어가 맵 체인지로 짜증나지 않는 이동 액션  045
                              1.2.4  무심코 힘이 들어가는 플레이어 액션  047
                              1.2.5  정리  048
                          1.3  슬래셔 게임이 재미있어지는 공격 액션의 기술  049

                              1.3.1  공격하고 싶은 적을 의도대로 공격한다  049
                              1.3.2  기분 좋게 먹히는 콤보  052
                              1.3.3  초보자도 할 수 있는 상쾌한 에리얼 조작  054
                              1.3.4  간단한 조작으로 콤보가 나온다  055
                              1.3.5  정리  058
                          1.4  섬세한 플레이어 액션을 실현하는 기술  059
                              1.4.1  섬세한 수수께끼 풀이를 지탱하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이동 액션  060
                              1.4.2  무의식적으로 생각대로 움직이는 ‘Z 주목’ 시스템  061
                              1.4.3  이동 액션만으로도 게임이 되는 ‘대시’  063
                              1.4.4  점프 버튼 없이도 사실적인 점프를 경험할 수 있는 시스템  064
                              1.4.5  정리  066
                          1.5  머리도 몸도 재미있어 하는 칼싸움 액션의 기술  068
                              1.5.1  멋지게 검이 휘둘러지는 시스템  068
                              1.5.2  공격과 스태미나 시스템  072
                              1.5.3  반격이 즐거워지는 방패 공격 시스템  074
                              1.5.4  ‘찬바라 액션’을 실현하는 시스템  075








         3D 게임을 흥미롭게 하는 기술(본문출력용)0510.indb   7                                                   2018-05-10   오전 9:2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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