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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상담사는 마진이 높은 상품을 팔고자 한다

                                      자, 이제 하나의 결론을 내려보자.

                                      모든 투자분야에는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투자상담을 해주는 소
                                      위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있다. 은행, 증권, 보험, 자산운용사 등

                                      어떤 형태의 금융기관이든, 또 주식, 채권, 부동산, 외환, 금, 석

                                      유 등 투자대상이 무엇이건 간에 투자상담을 해주는 사람들의 말
                                      만 믿고 투자를 해서는 안 된다.




                                      시계를 사려고 백화점에 들른 일이 있다. 백화점 내 시계진열대
                                      에는 외제시계 일색이었고 국산시계는 찾을 수가 없었다. 한참을

                                      살피다가 “국산시계는 없습니까?” 하고 점원에게 물었다.

                                      점원은 사람의 시선이 잘 가지 않는 곳을 가리켰다. 그곳에 국산
                                      시계가 있었다. 나중에 안 일이지만 외제시계는 판매마진이 높고

                                      국산시계는 판매마진이 적기 때문에 마진이 높은 외제시계를 눈

                                      에 잘 띄는 전면에 디스플레이해 놓은 것이었다. 시계뿐만 아니
                                      라 의류와 스포츠용품 등 다른 상품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그렇다.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투자자들은 이해가 상충

                                      되는 사람들을 만날 수밖에 없다.
                                      금융기관에서 고객의 입장과 회사 입장이 상충될 경우 어떻게 하

                                      겠는가? 역시나 판매마진이 높은 상품을 고객에게 먼저 소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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