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 -
P. 11
공할 수 있다.
섞어라! 기적이 생긴다
이 시대의 유능한 크리에이터들은 이미 섞고 있다. 그리고 날마다 다
양한 분야에서 섞는 기적을 체험하고 있다. 광고, TV 프로그램, 건축
물, 매장 인테리어, 연설, 패션, 만화 캐릭터,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이들은 섞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을 체험적으로 알고 있다.
나는 10년 넘게 광고 기획자, 브랜드 마케터로 일해오면서 수많은
히트작을 관찰했다. 그리고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이 세상에서 히
트하는 것들의 중심에는 ‘믹스’가 있었다. 그것이 히트하는 원인의 전
부는 아닐지라도,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는 점은 틀림이 없었다. 이를
깨달은 뒤로 모든 히트작을 ‘믹스’의 관점으로 바라보게 됐다.
‘저것은 무엇과 무엇을 섞은 것일까?’
많은 이들이 성공을 원한다. 자신의 제품이 잘 팔리기를 원한다. 그
리고 이 책은 성공을 원하는 바로 그런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특히
스스로 창의력이 없다고 믿는 독자들이 기억해야 할 점은 누구나 섞
으면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낼 수 있다는 점이다.
이 독자들에게 막연한 방법이 아닌 확실한 방법을, 듣고 지나치는
방법이 아닌 당장 오늘부터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13
믹스-본문최종2.indd 13 2022. 8. 2. 오후 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