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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그의 생애를 보면, 소설에 쓰인 메타버스라는 용어가 단

              순히 상상 속의 개념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오히려 곧 다가올 미래

              를 아주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그려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이 이
              저자와 기원을 좀 더 살펴봐야 하는 이유다.

                다음은 《스노 크래시》에 등장하는 메타버스의 설명글이다.



                     양쪽 눈에 서로 조금씩 다른 이미지를 보여줌으로써, 삼차원

                     적 영상이 만들어졌다. 그리고 그 영상을 1초에 72번 바뀌게

                     함으로써 그것을 동화상으로 나타낼 수 있었다. 이 삼차원적

                     동화상을 한 면당 2킬로픽셀의 해상도로 나타나게 하면, 시

                     각의 한계 내에서는 가장 선명한 그림이 되었다. 게다가 그
                     작은 이어폰을 통해 디지털 스테레오 음향을 집어넣게 되면,

                     이 움직이는 삼차원 동화상은 완벽하게 현실적인 사운드 트

                     랙까지 갖추게 되는 셈이었다. 그렇게 되면 히로는 이 자리에
                     있는 것이 아니었다. 그는 컴퓨터가 만들어내서 그의 고글과

                     이어폰에 계속 공급해주는 가상의 세계에 들어가게 되는 것

                     이었다. 컴퓨터 용어로는 ‘메타버스’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세

                     상이었다.



                메타버스로 들어가는 방법으로 디바이스device를 소개하면서 메

              타버스 구성 요소와 메타버스에 대한 물리적인 수준을 설명한다.



              26                                     메타버스 비즈니스 승자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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