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 -
P. 31
1 Units : 선택 범위를 상대적인 비율로 설정하거나 텍스트 수의 Index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Based On : 각각의 텍스트, 단어, 선 등을 기준으로 나누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Mode : 선택 영역의 Range에서 선택, 반전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선택 영역이 여러 개일 때 영역을 합치고 뺄 수 있습니다.
4 Amount : 전체적으로 Animate가 적용되는 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Shape : Range를 통해 선택하는 영역과 선택되지 않는 영역의 중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Square’는 경계를 가장 뚜
렷하게 나누며, ‘Ramp Up’은 경계를 자연스럽게 설정하고, ‘Ramp Down’은 영역을 반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Triangle’,
‘Round’, ‘Smooth’는 시작과 끝의 선택 정도를 비슷하게 설정합니다. 애프터 이펙트 시작
6 Smoothness : Shape를 ‘Square’로 지정했을 때 활성화되며 경계를 부드럽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7 Ease High/Low : 경계 영역의 시작과 끝을 설정하여 부드럽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8 Randomize Order : Range로 선택된 범위를 무작위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션 그래픽 기초
Wiggly 속성 살펴보기
각각의 텍스트 영역을 무작위로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마스크
1 매트×이펙트
2
3
4
5 컴포지션×레이어
6
7
8
9
1 Mode : 선택 영역의 Range를 선택 및 반전할 수 있으며 여러 선택 영역이 있을 때 영역을 합치고 뺄 수 있습니다. 3D
2 Max/Min Amount : Animate 속성이 적용되는 최댓값과 최솟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Based On : 각각의 텍스트, 단어, 선 등을 기준으로 나누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스크립트
4 Wiggles/Second : 선택 영역이 바뀌는 타이밍을 무작위로 조절합니다.
5 Correlation : 텍스트가 무작위로 바뀔 때 옆 텍스트와의 연계성을 설정하는 기능으로, 수치를 작게 설정하면 각각의 텍스트들이
무작위로 바뀝니다.
6 Temporal Phase : 무작위로 바뀌는 시간을 앞뒤로 이동하여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7 Spatial Phase : 무작위로 바뀌는 공간을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렌더링
8 Lock Dimensions : X/Y축이 있는 Animate 속성일 때 X/Y축을 묶어 움직일지, 각각 움직일지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9 Random Seed : 무작위로 달라지는 패턴을 다르게 바꾸는 기능입니다. 360 VR
Chapter 02•텍스트 레이어 알아보기 189
2021-02-16 오후 2:59:43
애팩(통)-3.indb 189
애팩(통)-3.indb 189 2021-02-16 오후 2:5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