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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3-5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흐름
                      컨트롤러 스크립트             제너레이터 스크립트              감독 스크립트
                                                                                                      3
                            룰렛 컨트롤러

                            탭으로 회전 시작
                            속도를 점차 낮춤                없음                     없음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움직이는 방법



                    룰렛 컨트롤러를 어떻게 움직일지 간단히 확인하겠습니다.


                    룰렛 컨트롤러
                    룰렛은 화면을 탭하면 회전을 시작하고 시간이 흐르면 회전 속도를 점점 줄여 멈추도록 할 예정입
                    니다. 이러한 동작을 룰렛 컨트롤러에 씁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스크립트를 기술하는 부분에서 살
                    펴보겠습니다(134쪽).

                    ‘이 단계에서 제대로 설계해야 해!’라며 원칙을 너무 엄격히 적용하면 시작도 하기 전에 게임 만들
                    기가 싫어질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스크립트를 만드는가?’와 ‘어떤 순서로 만드는가?’로 게임 전반
                    을 내다보는 것입니다. 각 스크립트는 ‘이러한 동작을 실현하고 싶다!’ 정도로 두루뭉술하게 정리해도
                    괜찮습니다.

                    여기까지는 이론이고 지금부터는 실제로 손을 움직이면서 운세 룰렛 게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게임 제작 흐름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 3-6 게임을 제작하는 흐름

                                          영차




                       ① 프로젝트 작성         ② 오브젝트 배치          ③ 스크립트 작성        ④ 스크립트 적용


                    만들려는 게임이 단순하므로 다섯 단계로 나누어서 생각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
                    드는 게임 규모가 커진다면 이 단계대로 게임을 설계해야 잘못될 확률이 낮아집니다. 게임 규모가
                    작을 때부터 이 설계 방법을 익혀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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