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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단계: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나열한다.
                       ●   2단계: 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러 스크립트를 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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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단계: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제너레이터 스크립트를 정한다.
                       ●   4단계: UI를 갱신할 수 있도록 감독 스크립트를 준비한다.
                       ●   5단계: 스크립트를 만드는 흐름을 생각한다.


                     1단계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나열한다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움직이는 방법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나열합니다. 그림 3-1의 게임 화면을 보면서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찾습니다. 화면에는 ‘룰렛’과 ‘바늘’이 놓여야 합니다. 이번 게임은 단순하므로 오브젝트가 두
                    개뿐이지만 게임 규모가 커지면 오브젝트 개수도 늘어납니다.


                       그림 3-2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 나열하기






                        룰렛          바늘



                     2단계   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러 스크립트를 정한다

                    1단계에서 나열한 오브젝트 중에서 움직이는 오브젝트를 찾습니다. 이 게임에서는 룰렛이 회전해야
                    하므로 움직이는 오브젝트에 룰렛이 포함됩니다. 바늘은 움직이지 않으므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림 3-3 움직이는 오브젝트 고르기







                         룰렛           바늘


                    움직이는 오브젝트에는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대본이 필요합니다.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대본을 이 책
                    에서는 컨트롤러 스크립트로 칭합니다. 이번 게임에서는 움직이는 오브젝트가 ‘룰렛’이므로 ‘룰렛 대본
                    (룰렛 컨트롤러 스크립트)’을 준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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